본문 바로가기

리뷰

에듀윌 20대 공기업 NCS 교재 6일차

안녕하세요
참샤에요^^

오늘은 참샤의 NCS 스터디 6일차에요^^
오늘은 전에 말씀드린 4과와 5과에 대한
문제풀이를 하려고해요^^

4과의 평가는 자기개발 능력으로
자아 인식, 자기 관리, 경력 개발능력이에요^^

4과의 응용개념은 따로 없고
총 11문제의 응용문제가 출제되었어요.
참샤는 11문제에서 11문제를 다맞은!!
저번에 6, 7, 8과를 풀 때,
너무 집중하지 못해서 틀렸던 거 때문에
좀 더 꼼꼼하게 풀었답니다.^^
4과는 대인관계와 유형이 비슷한거 같아요
선배의 조언, 나의 행동으로 바르지 않은 것
대한 문제들이 출제되요^^ㄷ

대표적인 문제로 7번 문제인데요.
[A] 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는 문제죠.
의사결정, 정보 수집, 문제 근원, 평가 및 대안, 피드백 등
여러 과정에서 '의사 결정 기준과 가중치 결정'에 대하여
바른 것을 찾는 문제죠!!
이 문제는 정확하게 외우는 것 보다는
각 문제에서 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게 중요했어요^^

5과는 자원관리 능력으로
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던거 같아요.
시간 관리, 예산 관리, 물적 자원 관리, 인적 자원 관리 등을 평가하고,
계산문제 위주라 계산하느라 많이 고생했던...ㅠㅠ

총 18문제가 출제되었고
일정 관리, 모델 선별, 업무 평가 등의 문제유형이있어요!!
모든 문제들을 다 맞긴 했지만.. 많이 계산하느라 애먹었던...ㅠ

대표적인 유형으로는 신상품 단가 측정 및 물적 자원, 예산 관리였는데요.
예산에 맞게 원가 선정하는 방법과 휴일, 제조일 등을 계산하여
가장 적절한 제작과정을 찾는 문제 등으로 구성되었어요
참샤한테는 꽤나 까다로운 문제였고.. 시간이 많이 소비되더라고요..
정확하게 문제를 이해하여 빠르게 후보군을 선정하는게 중요한 거 같아요
아니면 계산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너무 길더라고요ㅠㅠ

참샤의 6번째 NCS 스터디는 여기까지에요.
다음에는
1, 2, 3과 의사소통, 수리, 문제해결을 진행할 예정이고요^^

이후에 파트 2 직무수행능력, 파트 3 자기소개서를 공부할 예정이에요!!!
에듀윌에서 자기소개서 무료 첨삭을 진행한다고 하였는데..

많이 지원하셨는지 모르겠네요..
지원 못하신분들은 다음기회에 꼭 지원하실 수 있기를 ㅠㅠ